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. 오늘은 위촉 및 해촉증명서 양식을 가져왔습니다.

프리랜서라면 꼭 필요하지만 꼭 급하게 발급 신청하게 되는 위촉증명서와 해촉증명서죠.

아래에서 빠르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☝️위촉증명서 발급받기

위촉증명서는 프리랜서의 재직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 '위촉'이란 어떠한 일을 타인에게 부탁하여 맡게 한다는 의미로 직장에 완전하게 소속되는 재직증명서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. 그래서 근로계약이 조금 더 유동적인 프리랜서들에게 필요한 서류입니다. 내가 근로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와 내가 맡은 직책 등에 대해 증명하는 서류입니다. 

 

 

 

위촉증명서양식.docx
0.01MB

 

 

 

✌️해촉증명서 발급받기

 

해촉증명서는 내가 근로를 제공하는 업체(회사 등)에서 신청인(발급인)과의 계약이 종료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. 위촉증명서의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 

 

 

해촉증명서양식.docx
0.01MB

 

 

 

 

주로 기관제출용으로 필요할 때 서류를 발급하는데, 아래 양식 확인하셔서 서류 형태 및 구성 참고하세요.

위촉 및 해촉증명서는 신청인의 성명, 생년월일, 용역기간, 업체명, 사업자번호, 대표자명 등의 항목으로 구성됩니다.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할 사항이 기본적으로 삽입되어있으니 다운로드 받기 후, 나의 상황에 따라 수정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반응형